연예/TV

정주행 드라마 추천 - 신미양요 때 배경의 역사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아이엠맘 2022. 8. 14. 20:19
728x90
반응형

 

미스터션사인(2018)-15세이상

 

 

미스터 션샤인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

program.tving.com

역사적인 드라마는 애잔함이 더한다~

배우들의 역할에 빠져든다.  긴박하면서도  슬프다.

지켜려는 서로의 마음과 안타까움

그 시대를 살진 않았지만  그 시대 사람들의 삶이 이러하다.....

진에게 조선(朝鮮)이란 부모를 때려죽인 나라였고, 제가 도망쳐 나온 나라였고, 양반들이 개화의 탈을 쓰고 앞다투어 매국을 하는 야만의 나라일 뿐이었다.

조선 밖으로 달려 나온 아홉 이후부터, 유진은 절대 뒤돌아보지 않았다.

조선은 그저 건너야 하는 , 자신이 밟아야 하는 디딤돌일 뿐이었다.

유진은 결심했다. 모질게 조선을 밟고, 조선을 건너, 조국 미국으로 다시 돌아오리라.

그런데 
제 나라 조선을 구하려는 한 여자, 애신을 만나면서  이야기는 달라진다.

 

 

 


명대사

 
 
유진 초이

 "격변의 시대, 다 왔다고 생각했는데 더 가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불꽃 속으로. 한 걸음 더."
 

고애신
"낭만의 시대, 어차피 피었다 질 꽃이면 제일 뜨거운 불꽃이고 싶었다."

 

구동매
"상실의 시대, 검은 새 한 마리를 쏘았지. 다시는 날지 말라고."
 쿠도 히나
"맹랑한 시대, 칼로도 벨 수 없는 것들이 있지. 의롭고 뜨거운 마음 같은 거." 

김희성
"명랑한 시대, 위험하면 달려와 숨으시오. 그게 내가 조선에 온 이유가 된다면, 영광이오."

미스터션사인 OST

하트 꾹!

댓글 좋아요^^

 

 

 

정주행 드라마 추천 -뜨거운 인기를 끌었던 '해품달'

해품달(2012)- 15세 이상 관람가 최고 시청률 42.2를 받으며 뜨거운 인기를 끌었던 해품달 스토리 어릴적 연우와 왕세자 훤의 궁궐의 첫만남으로 첫사랑이 되고 그러나 훤에게 반해버린 또다른 양

everyhappyday.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