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TV

드라마정주행 추천 - 살아가는게 힘든 사람들의 이야기 '나의아저씨'

아이엠맘 2022. 8. 15. 10:45
728x90
반응형

나의 아저씨(2018) - 15세이상

 

나의 아저씨

삶의 무게를 버티며 살아가는 아저씨 삼 형제와 거칠게 살아온 한 여성이 서로를 통해 삶을 치유하게 되는 이야기

program.tving.com

출처 -tvN

예전에 한번 보려다 너무 우울하기도 한것 같아 보지 않았었는데

다시 보니 너무 감동이 있는 드라마다

대개의 드라마들은  주인공위주의 드라마이지만

여기나오는 모든 사람이 주인공이다. 

서로에게  희망을 얻고

서로에게서 위로를 받는다.

큰 무언가 없어도 그것이 가능하다. 

삶의 의미를 찾게 되는 드라마

자꾸 음악이 귀에 맴돌아요~


나의아저씨 명대사

"인생도 어떻게 보면 외력과 내력의 싸움이야. 무슨 일이 있어도 내력이 세면 버티는거야." - 박동훈 
"내가 어떤 앤지 알고도 나랑 친할 사람이 있을까?"  - 이지안
“나이 오십도 안 된 아들 둘, 집에서 삼시세끼 밥 먹일 줄 누가 알았어!” - 변요순
"반세기를 살았는데 기억에 남는게 없어... 만들라구, 기억에 남는 기똥찬 순간." -박상훈
"내가 막 사는 것 같아도 오늘 죽어도 쪽팔리지 않게! 비장하게 살어." - 박기훈
“당신 보면 짠하다가도 울화통 터져. 밖에 나가서 좀봐! 딴 남자들 당신 나이에 어떻게 하고 사나 좀 보라구”  - 강윤희
“또 말해봐, 니가 싫어하는 거. 그것만 할게” - 이광일
“정말 고마워요. 망해줘서.” - 최유라

출처  - tvN


나의아저씨OST

 

 

 

 

드라마 정주행 - 장르와 차원을 넘나드는 판타지 드라마 'W(더블유)'

W(2016)- 15세 이상 관람가 / 작가(송재정) 작가 오성무가 만든 웹툰 'W' 연제되고 있는 어느날 이상한 일이 벌어진다. 오성무는 더이상 연제를 하지 않으려고 하면서 사건이 시작된다. 현실 세계의

everyhappyday.tistory.com

 

 

정주행 드라마 추천 - 도깨비 신부와 벌어지는 설화 '도깨비'

시간이 지났어도  손색없는 드라마 ~~  OST 까지 좋아요~~ 들으면 아 이노래 알고나면 도깨비 ^^ 도깨비(2016)- 15세 이상 관람가 / 작가(김은숙)  누구의 인생이건 신이 머물다 가는 순간이 있다.

everyhappyday.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