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초보자가 봐야하는 주식차트 보는법

by 아이엠맘 2021. 7. 6.
728x90
반응형


지금 주식을 시작해 보는것은 늦은 것일까?
주식으로 돈번 사람들이 많다는데 지금 시작하면 늦은것일까?
1년정도 주식이 호황이었다는데
내가 시작하면 불황이 오는건 아닐까?
이런 걱정 하려다가, 그냥 주식 시작해봅니다. ㅎㅎ

나무에서 시작
아침 마다 장이 돌아가는데
오르고 내리고

NH투자증권에 가입하고

100,000

ㅎㅎㅎㅎㅎ

신풍제약~ 100,500원 매수!!
종가는 95,000 원
푸하하하하
첫 큐에 따면 망한다고 하던데, 난 잃었다
앞으로 잘될려나부다

시작이 마이너스로 깔끔하게 진행되어 넘 안심됩니다.

처음엔 100% 감으로 매수했으나, 이젠 50% 감, 50% 분석? ㅎㅎㅎ 을 위해서
주식차트보는법을 알아야 할듯 해서 정히해봅니다.
오늘 주식 시작한 초보자가 봐야할 주식차트 보는법
차트종류

  • 봉차트
  • 골든크로스,데드크로스
  • 이격도
  • 거래량
  • 매물대

이정도를 간단히 보야 한다는데,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ㅎㅎㅎㅎㅎ

  • 봉차트
  1. 일정기간(일,주간,월간 등)동안 그 주식의 오르고 내림에 대한 간단 요약 차트
  2. 양초(ㅎㅎ) 처럼 생긴 모양으로 빨간색은 오른, 파랑색은 내린 주가를 요약 표현한다.
  3. 일일 봉차트를 기준으로 설명하면
  4. 빨간색의 경우 양초의 밑부분은 시가(그날의 시작가), 양초의 윗부분은 종가(그날의 주식 마감 가격)을 나타낸다
  5. 파란색의 경우 양총의 밑부분은 종가( 그날의 주식 마감 가격), 양초의 윗부분은 시가(그날의 시작가)를 나타낸다.
  6. 양초의 위아래 심지같은 것은 각각 그날의 최고가 최저가 이다.
  7. 양초가 길면 그만큼 변동 폭이 크다는 의미로, 곡소리 날 수 있겠다 ㅎㅎㅎ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