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어디갈까? KTX 타고 경주 1박2일 - 경주시티투어 (2020)

by 아이엠맘 2021. 7. 6.
728x90
반응형

2020년  봄에 다녀온 경주 


친구들과 #신라 #역사공부하러 경주로~~

#시티투어버스에 맞추어 서울에서 일찍 출발했어요~

 

경주시티투어

경주시지정업체, 경주시티투어 전문업체, 문화해설사 동행

cmtour.co.kr

도시전체가 #문화유산이다 보니

투어도 다양하게 많더라고요~~

꼭 와서 다 체험해보고싶네요~~

숙소는 성수기랑 인원이 8명이 다 묵으려다보니 숙박 예약하기가 어려웠어요

겨우 #캔싱턴리조트로~~

#세계문화역사투어로 선택 !!!

가기전 미리미리 예약했어요

야간투어도 미리예약하진 않고 아이들 컨디션보고 움직이긴 했는데

아침부터 투어버수를 이용한지라 무리하긴했죠~~ㅋㅋ

그래도 만족!!


태종무열왕릉

경주에 있는 많은 능 가운데 누구의 왕릉인지 단정할 만한 확증이 있는 것이 많지 않은데, 이 왕릉은 앞쪽에 태종무열왕릉비가 서 있어 확실히 29대 태종무열왕의 능인 것을 확신할 수 있다.

답사여행길라잡이 2-경주


대릉원(천마총)

천마총에 가면 볼수 있는 무덤 양식

돌무지덧널무덤은 신라에서만 사용했던

대표적인 무덤 형식이라고 합니다

하늘로 날아오르는 말이 그려진 그림 때문에 천마총이라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금관이 많은 곳은 금관총!!


분황사

점심식사

불국사 근처에서 가이드님이 추천해주시는곳을 갔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불고기전골로 해결


불국사

유명한 불국사

수학여행때도 오고 20대때도 왔는데 가물 가물

ㅋㅋㅋ

포토명소

어릴때 수학여행 온 생각나요~ㅋㅋ

 

​석굴암도 보고  아이들이 다행히 많이 힘들어하진 않았어요~

그래서 야간투어까지~~


야간시티투어

차에서 내려 걸어서 이동해요~~

주차하기가 힘들어 조금 걸을 거리에 주차해주셨네요

동굴과 월지

안압지 야경으로 유명하죠 !!

이제는 동굴과 월지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하더라고요~

야경 꼭 보고 싶었어요 ~~

성수기라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정말 사람들이 많은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첨성대

계림, 교편 마을을 지나

교촌마을에는 경주 유명한 최부잣집이 있더라고요

다음에 낮에 교촌마을만 구경하고 와도 될것 같아요

맛집인 김밥집도 가고 싶었어요~~


월정교

​낮에 볼땐 느낌을 잘 몰랐는데

밤에 보니  조명때문인지 으리으리 하네요~~

무리하긴 했는지 바람도 많이 불어

숙소에 돌아오니 친구 한명이 컨디션이 안좋아 걱정이였네요~~

다음날은  가볍게 숙소에 있다가 

경주 박물관 들렸다..

집으로 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