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내용은 youtube [ Motline ] 에 나온 내용인데, 꼭~ 필요한 내용이라 정리해서 글을 남겨봅니다. Thanks Motline
중고 폭스바겐 / 아우디 / Jeep 에서 내구성 기준 ( 엔진, 미션 ) 추천할 차와, 사면 개고생하는 차를 안내합니다.
이 글의 내용은 13년 경력의 미케닉 ( 폭스바겐,아우디,Jeep에서 근무)의 의견입니다.
중고차 고를때 꼭 참고해야할 부분입니다.
내구성을 엔진/ 미션으로 잡은 이유는 2 카테고리가 고장나면, 제일 큰 지출, 시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2가지 기준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 폭스바겐 ]
내구성 짱
모델 : 파사트 2.0 TDI B7 북미형
연식 : 12~14년식
상세 : 2.0 TDI. / 6단 DSG(듀얼클러치)
이유 : 미국시장을 위한 세팅이라서, 약간 디튠돼 있고 쫀쫀하지는 않지만
내구성이 좋고, 실내 공간이 넓고, 승차감이 물침대 느낌.
거기에 연비까지 좋다.
내구성 망
상세 : 1.6 TDI + 7단 건식 클러치 조합…
예 : 골프 1.6 블루모션, 제타 1.5 블루모션 등.
증상 : 1. 낭간시 60,000 km 부터 플라이휠 소리가 철컹철컹 나고,
시간이 좀더 지나면 열간시에도 소리가 난다.
2. 건식 클러치가 내구성이 좋지 않아서, 미션쪽 수리가 자주 발생한다.
3. 1.6L 4기통 엔진은 같은 2.0 TD에 비교하면. 발란스 샤프트가 빠진 버전이라 진동,소음이 엄청 심하다.
장점 : 연비는 죽여준다. 그러나 나중에 미션 수리비로 다 날린다.
[ 아우디 ]
내구성 짱
C8 8세대 A6
상세 : 2.0 가솔린 , 7단 S 트로닉
이유 : 엔진도 워낙 오랜기간 세팅되어온 거라 안정성이 높고, 7단 S 트로닉은 기존의 결함을 잡고 완성된 미션.
내구성 망
미션 : 09년~14년식. 1세대 7단 S트로닉 변속기.
중상 : 밸브바디 문제가 거의 90% 이상 발생
상세 : DL501 미션에서 1세대 GEN 1 .
특이사항 : 문제가 많아서, GEN 2 버젼이 나왔지만 ( 하드웨어는 거의 바뀌지않고 ) 효과는 미비.
요즘 미션 버젼은 DL 382 버전인데 , 하드웨어가 다 바뀌고 좋아짐.
가장 많이 볼수있는 A6,Q5 등에 장착되어져 있다.
[Jeep]
내구성 짱
모델 : WK세대. 그랜드체로키(4세대) 15년부터 최근까지 판매
상세 : 가솔린 3.6 버전
이유 : 내구성 보장, 6기통 감성.
내구성 망
차종 : 1.6 디젤 레니게이드.
이유 : 엔진 경고등 점등 문제 발생.
센서를 갈아도 근본적 해결이 잘 안된다.
차종 : 2.0 디젤 레니게이드.
이유 : 진동고 소음이 심하다.
엔진 : 2.4 멜티에어 가솔린이 들어간 라인업.
예 : 레니게이드, 캠패스, 체로키등에 적용.
이유 : 헤드의 흡기 밸부를 오일 압력으로 여는 특이한 구조.(이 기술이름이 멀티에어)
이론상 굉장히 좋은 기술이지만, 엔지오일 점도를 맞추지 못하면 엔진이 서버리는 경우도 존재. 쉽게 말해서, 정식 센터가 아닌 사설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할때, 이 부분을 모르고 점도가 맞지않는 오일로 교환할시 문제발생할 수 있다.
——>> 권장 엔진오릴 : 0W20
다른 엔진오일을 사용하면, 서행하다가 엔진이 꺼질 수 도 있다.
이 기준은 - 엔진과 미션의 내구성 기준으로 추천, 비추천 하는 모델들입니다. 연비나, 하체, 승차감은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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