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프로드 강자들: 랜드 크루저, 디펜더, G-클래스, 그레나디어 비교 분석

자동차

by 아이엠맘 2025. 5. 1. 11:10

본문

728x90
반응형
Top Gear "
New Toyota Land Cruiser vs Defender, G-Class & Grenadier"

 에서 진행된 새로운 토요타 랜드 크루저 (LC250), 랜드로버 디펜더 (110), 메르세데스 벤츠 G-클래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네 대의 오프로드 성능 비교 테스트 결과를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각 차량의 강점과 약점, 특히 오프로드 능력, 온로드 주행 성능, 조작 편의성, 가격 등을 분석하며, 궁극적으로 테스트 환경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 차량을 선정합니다.


테스트 환경 및 방식 

사전 준비된 트랙이 아닌 웨일즈의 실제 공공 접근 도로 및 험지 (물 웅덩이, 바위 경사면 등)에서 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모든 차량은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선택 사양의 오프로드 타이어를 장착했으며, 펑크 방지 및 마찰력 증대를 위해 공기압을 일부 낮췄습니다.

각 차량의 오프로드 성능 및 조작 만족도를 중점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수중 도하 테스트

랜드 크루저 (700mm), G-클래스 (700mm),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900mm), 랜드로버 디펜더 (900mm) 모두 수중 도하 능력이 뛰어납니다.

네 대 모두 쉽게 물을 통과했으며, 운전자의 발을 젖지 않게 할 만큼 충분히 깊지 않은 강을 건너는 데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특히 그레나디어는 '웨이딩 모드'를 통해 주차 센서, 열선 시트 등을 비활성화하며 수중 도하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범프 홀 (가파른 경사 및 바위) 테스트

이 테스트는 각 차량의 접근각, 이탈각, 램프 브레이크오버 각도 및 트랙션 성능을 평가했습니다.

랜드 크루저: 쉽게 장애물을 통과하며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심지어 사이드 스텝이 살짝 긁혔지만, "a Land Cruiser is self-healing"이라고 표현될 정도로 안정적이었습니다.

G-클래스: 랜드 크루저와 마찬가지로 범프 홀 테스트를 쉽게 통과하며 오프로드 능력을 증명했습니다. "the Mercedes and the Land Cruiser made it look well pretty ordinary actually that is amazing"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약간의 긁힘은 있었지만, 문제없이 범프 홀을 통과했습니다. "with only the inos scraping even a bit I haven't even put the rear differential in yet little touch on the breakover but otherwise great"

랜드로버 디펜더 (110): 에어 서스펜션으로 인해 접근각이 가장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범프 홀 테스트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특히 트랙션 확보에 난항을 겪으며 여러 차례 시도 끝에 통과했습니다. 이는 오프로드 모드에서의 딱딱한 서스펜션 설정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the defender surprisingly made a bit of a fuss of the bomb hole" / "that really struggled and yet it's looks perceptively it looks like it's on the a really gnarly set of tires and shouldn't have had an issue with it but it did struggle it's and I tried twice"


다양한 오프로드 환경 주행

바위, 물 웅덩이, 참호 등 다양한 환경에서 네 대 모두 큰 문제 없이 주행했습니다.

디펜더는 차체가 크게 느껴졌고, 그레나디어는 좁은 공간에서 다루기 힘들다는 인상이었습니다.

랜드 크루저와 G-클래스는 부드러운 서스펜션으로 인해 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했습니다.

사이드월 손상: 디펜더는 수중의 바위에 타이어 사이드월이 찢어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the defender snagged a rock under the water which ruptured a sidewall"


온로드 주행 성능

랜드로버 디펜더: 모노코크 바디와 독립 서스펜션 덕분에 온로드에서 가장 편안하고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EV 모드 지원도 장점입니다. "it's the defender that was the most comforting and best onroad" / "Defender though is the nicest on road"

메르세데스 벤츠 G-클래스: 독립 프론트 서스펜션과 솔리드 리어 액슬 구조로 랜드 크루저와 유사하지만, 훨씬 조용하고 세련된 온로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가격이 매우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the G is the quieter and better behaved but you'd expect that given that 146,000 it's approaching twice the price of the Toyota"

토요타 랜드 크루저 (LC250): 독립 프론트 서스펜션과 솔리드 리어 액슬을 갖추고 있으며, 온로드에서도 편안하게 주행 가능합니다. 2.8리터 4기통 디젤 엔진은 거칠지만 신뢰감을 줍니다. 연비 (29 MPG)는 네 대 중 가장 우수했습니다. "the Land Cruiser does without the Merc Luxe Vibe" / "it churns through miles happily and returning 29 MPG was the most efficient of our four"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전후 솔리드 액슬과 구식의 리서큘레이팅 볼 스티어링 시스템으로 인해 온로드 주행 성능이 가장 떨어졌습니다. 스티어링 보정이 필요하고, 자체 복원이 되지 않으며, 회전 반경이 큽니다. 연비 (22 MPG)는 가장 낮았습니다. "the agricultural inos really suffers doing normal Road stuff"

 


조작 편의성 및 특징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오프로드 기능 조작 (디퍼렌셜 록, 오프로드 모드 등)을 위해 정지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매우 단일 목적적이며, 온로드 주행보다는 오프로드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you have to stop to do everything and so it's quite annoying isn't it to have to stop to put it into neutral to engage the differentials and things cuz you can't do them on the Fly it's very deliberate" / "it's very single-minded it's very designed to do one thing and that thing is not go on a road"

메르세데스 벤츠 G-클래스: 오프로드 모드 버튼과 3개의 디퍼렌셜 록 버튼 등 조작이 가장 직관적이고 쉽습니다. "it's the most logical to operate it's easier to operate You've got a button that says off-road mode and you've got three diffs"

토요타 랜드 크루저 (LC250): 조작이 직관적이며, 중앙 디퍼렌셜 록, 후방 디퍼렌셜 록, 스태빌라이저 바 분리 기능 등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클래스와 유사하게 오프로드 기능 조작이 용이합니다. "It's quite intuitive It's so this and the G I think are the easiest to operate"

랜드로버 디펜더: 터레인 리스폰스 시스템은 기능은 있지만, 난방 제어와 같은 다른 기능 뒤에 숨겨져 있어 접근성이 떨어집니다. 화면 그래픽이 작아 현재 어떤 기능이 작동하는지 명확히 알기 어렵습니다. "the defender you're sort of occasionally with the terrain response you're trying to go and to be fair that terrain response a couple of times has fail to respond" / "it this feels like it's more obvious what goes on and you it's a more mechanical sensation in this and the g"

총평 및 결론

랜드로버 디펜더: 온로드 성능은 뛰어나지만, 오프로드 테스트에서는 예상보다 고전했습니다. 특히 딱딱한 에어 서스펜션 설정이 오프로드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that Land Rover Defender has struggled slightly I've driven it on the road and it was fabulous but actually it hasn't been that brilliant off-road and this is an off-road test"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오프로드 성능은 뛰어나고 견고한 느낌을 주지만, 온로드 주행은 매우 투박하며 조작이 번거롭습니다. "the inos slight annoying fiddling around with all the levers and stuff but brilliant Offroad y onroad little bit old school little very old school"

메르세데스 벤츠 G-클래스: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과 세련된 온로드 주행 성능을 모두 갖춘 '다크 호스'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매우 비싸다는 점이 큰 단점입니다. "G vargon Dark Horse absolutely fabulous off-road really good on it but very very expensive" / "watching a 137,000 car Bounce Down rocks makes me winse"

토요타 랜드 크루저 (LC250): 오프로드와 온로드 성능 모두에서 균형 잡힌 '올라운더'입니다. 오프로드에서는 G-클래스와 마찬가지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었으며, 온로드에서도 편안합니다. 엔진 소음이 거칠다는 단점은 있지만, 전반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Land Cruiser lc250 bit of an allrounder actually it has done everything we've asked for it it's been as impressive off-road as the Grenadier it's been as smooth and you can use it so easily the only drawback har as that engine is a little bit agricultural Apart from that I think we found our winner really"

 

순위 

 

토요타 랜드 크루저 (LC250)

메르세데스 벤츠 G-클래스 (가격 고려 시 랜드 크루저보다 낮게 평가)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온로드 성능 및 조작 불편함으로 3위)

랜드로버 디펜더 (오프로드 테스트에서의 고전으로 4위)

결론적으로, 테스트 환경에서 가장 뛰어난 '오프로더'로 토요타 랜드 크루저 LC250이 선정되었습니다.
가격과 성능, 그리고 전반적인 사용 편의성을 고려했을 때 가장 이상적인 선택으로 평가되었습니다.
G-클래스는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었지만 높은 가격이 단점이었고,
그레나디어는 순수한 오프로드 성능은 좋았으나 온로드에서의 불편함이 지적되었습니다.
디펜더는 온로드에서는 우수했으나, 오프로드에서는 예상외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